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KGC인삼공사, 홍삼 화장품·스파…‘정관장’의 무한변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최근 인삼공사는 제품의 다양화와 함께 홍삼의 다양한 변신을 주도하고 있다.

홍삼은 섭취함으로써 얻어지는 다양한 효능뿐만 아니라, 아토피 개선, 보습, 탈모 등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홍삼 화장품, 홍삼스파(SPA)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스파G’는 체계적으로 재배 관리한 6년근 홍삼을 전문 스파 프로그램에 접목해 홍삼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아 고객 중 70% 이상이 외국인 관광객들이다. 최근에는 입소문을 타고 부모님 또는 가족과 함께 홍삼 스파를 찾는 내국인들까지 늘어나면서 대치동 1호점과 명동 2호점 모두 100%에 가까운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KGC인삼공사의 독보적인 홍삼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개발한 ‘홍삼오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6년근 홍삼 원료를 바탕으로 동인비 화장품을 개발해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동인비 진에센스’는 홍삼화장품의 핵심이 되는 ‘홍삼오일’에 홍삼의 고온스팀 증기를 응축시킨 ‘홍삼응축수’를 베이스로 해 피부 보습,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을 통해 안티에이징(Antiaging) 효과를 제공한다.

동인비 진에센스의 4중 레이어링(Layering) 효과는 진한 영양성분과 보습을 채워 피부의 수분량을 늘려주는 ‘보습 레이어링’과 진피 치밀도를 높여 촘촘하게 피부 근본을 세워주는 ‘순환 레이어링’, 피부의 겉 탄력과 속 탄력을 이중으로 강화시켜 주는 ‘탄력 레이어링’, 피부의 늘어짐을 막아 탄탄한 라인을 가꿔 주는 ‘리프팅 레이어링’으로 이뤄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홍삼 스파, 홍삼 화장품에 이어 KGC인삼공사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인 ‘사푼사푼’(Sapoon Sapoon)을 강남 대치동 사옥에 오픈했다.

최상의 원두와 머신을 이용한 다양한 커피와 함께 6년근 정관장 홍삼을 활용한 ‘진생치노’를 비롯한 건강음료를 개발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투데이/이꽃들 기자(flowersle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