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민우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시가 2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승훈 시장을 비롯해 시 산하 전 직원이 참여하는 '범시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2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 산하 전 직원이 참여하는 '범시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이승훈 청주시장은 퇴근 뒤 흥덕구 복대가경시장에서 장보기에 나섰고, 시 시산하 공무원 2천800여 명도 부서별 인근 전통시장에서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전개했다. 특히 이번 장보기 행사에는 읍ㆍ면ㆍ동 소속 각 직능단체원 등 2천여 명이 함께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동참했다.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는 한파, AI, 내수부진 등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소비 진작을 위해 설을 맞아 지역 내 기관, 기업체 등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지난 19일부터 7일간 추진해 왔다.

시는 전통시장 장보기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구매 유도, 설명절 제수용품과 생필품 구매를 전통시장에서 할 수 있도록 현수막 게시, 전통시장 이용 안내문 발송 등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 조성에 집중 노력했다.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영택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 편의시설 등 시설현대화 사업과 전통시장의 차별화된 특성화시장 육성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성화 사업을 지속 추진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매력 넘치는 전통시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