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 24일, 나이언틱이 한국 마켓에 증강현실(AR) 포켓몬고를 정식 출시하면서 관심이 뜨겁다. 중국 대표 기업 텐센트와 알리바바 역시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맞이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AR적용의 ‘홍바오’게임을 선보여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에서도 중국 관광객 유커(游客)를 사로잡기 위한 춘절 기념 이색 이벤트를 발 빠르게 준비하고 있다. 서울,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에 6개 뮤지엄을 보유한 아시아 대표 뮤지엄 ‘트릭아이뮤지엄’도 춘절 기념 이색 이벤트로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의 AR 전문 기술을 적용한 ‘홍바오GO’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홍바오GO’는 국내 1위 AR대표 기업 ㈜소셜네트워크와 아시아 최대 뮤지엄 트릭아이뮤지엄이 합병 후 진행하는 첫 프로젝트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세계 최초로 AR전용 뮤지엄으로 지난해 뽀로로GO로 이슈가 됐던 ㈜소셜네트워크와 함께 춘절 이벤트로 ‘홍바오GO’를 개발해 27일 대중에게 공개한다.
트릭아이뮤지엄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홍바오GO’를 이용해 작품을 비추면 곳곳에 숨겨진 홍바오(세뱃돈 복주머니)를 찾을 수 있다. 홍바오 속에는 동전 조각이 들어있어, 조각들을 모아 하나의 동전으로 완성하면 현장에서 준비된 상품으로 즉시 교환할 수 있다.
상품은 스타벅스 상품권, 보틀, 기초 화장품 세트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소셜네트워크는 2012년 국내에서 50만 명에게 서비스 중인 뽀로로스케치팝(AR색칠놀이)을 비롯해 라바스케치팝(AR색칠놀이) 및 뽀로로 스마트 삼성 패드(AR PAD) 등을 출시하고 있으며 대학생 대표 매거진 캠퍼스텐(AR매거진)과 CHUPAR(AR광고플랫폼)서비스 제공 및 중국 내 대표 애니메이션사와 함께 중국에서도 해피히어로 AR서비스를 하는 등 국내 AR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트릭아이뮤지엄 마케팅 총괄 부문장 고경 이사는 "중국에서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춘절 기념 홍바오 이벤트가 인기를 끌고있다”며, “사드배치 등 한한령으로 이어지는 어려움 속에서도 중화권 관광객을 사로잡기 위해 AR기술 적용 ‘홍바오GO’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트릭아이뮤지엄 하루 평균 방문자는 사드 배치 이전과 확연히 다르다고 설명했다. 사드 배치 발표 이전 하루 5000여 명의 방문객이 현재 1500여명을 줄였다고 말했다.
홍바오(紅包·세뱃돈)는 돈을 넣어 전달하면 복을 더한다는 뜻의 붉은 봉투를 의미하며, ‘홍바오GO’는 오는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트릭아이뮤지엄 서울 홍대 지점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김한희 기자 ebiz@itnews.or.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