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안드로이드 웨어 2.0 최종 개발자 프리뷰 공개… “iOS 완전 지원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해 약속했던 것처럼, 구글이 5번째 안드로이드 2.0 개발자 프리뷰를 공개했다. 다음 달 정식 출시를 앞둔 마지막 개발자 프리뷰다. 이번 개발자 프리뷰는 대부분 버그 수정 및 일반적인 성능 개선이 포함되어 있지만, 몇 가지 주목할만한 특징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새로운 워치 내 플레이 스토어의 iOS 지원이다. 아이폰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과 마찬가지로 휴대폰에 의존하지 않는 독립 앱을 경험할 수 있는 것. 추가로 iOS 디바이스와 페어링된 워치에서 구동되는 안드로이드 웨어 앱은 연결된 아이폰에서 웹 페이지를 열 수 있다.

이 밖에 새로운 업데이트에는 독립 앱을 구동할 때 배터리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네트워크 광대역을 최적화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앱의 탐색을 더 빠르게 해주는 ‘탐색 서랍’ 기능이 도입되었고, NFC 호스트 카드 에뮬레이션(NFC Host Card Emulation) 지원이 추가되었다.

구글은 이미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2월 초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구글 I/O에서 첫선을 보인 뒤 많은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기다렸던 업데이트다. 안드로이드 웨어 2.0이 지원되는 제품을 잘 사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기능들로 차세대 웨어러블을 즐기게 될 것이다. editor@itworld.co.kr

Michael Simo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