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스팀 게임 설치 폴더 "쉽게 옮긴다”…밸브, 새 기능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밸브는 지난 수년 동안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수많은 기능을 스팀에 추가해 왔다. 여러 게임을 동시에 설치하거나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게임을 표시해 다시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모든 게임에 컨트롤러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하지만 지난 주 업데이트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여러 대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는 게이머에게 특히 환영받을 만한 것이다. 게임이 설치된 폴더를 다른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로 스팀 내에서 옮길 수 있다.

이전까지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였다. 게임을 삭제하고 다른 폴더에 다시 설치하거나 처음부터 게임의 설치 폴더를 수동으로 다른 스팀 라이브러리 폴더로 설정하는 것이다.
문제는 스팀이 후자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 설치 폴더를 옮기고 난 다음에 스팀은 모든 게임 파일을 한 번 전체적으로 확인해 뭔가 잘못된 것이 없는지 재확인해야 한다. 게다가 스팀은 외장 드라이브에 설치한 게임의 존재는 등록도 해주지 않아 확인 과정을 거치기 전에는 계속 ‘설치’ 버튼을 보여줬다.

이제 모든 과정이 한결 간단해졌다. 게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다음 속성에서 로컬 파일을 선택하면 하단에 ‘설치 폴더 옮기기’ 버튼을 볼 수 있다.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스팀 라이브러리 위치 목록이 나타난다.

아직 여러 개의 게임을 한꺼번에 옮기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SSD 용량의 압박으로 게임을 여기저기로 옮겨야 하는 게이머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다. editor@itworld.co.kr

Hayden Dingma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