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남경필 대선출마 장소는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남경필 경기도지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5일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갖는다. 남 지사는 그동안 대선출마 기자회견 장소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남 지사측 관계자는 18일 "남경필 지사의 19대 대통령선거 출마 기자회견 장소로 서울 여의도 태흥빌딩 5층 바른정당 당사가 결정됐다"며 "기자회견 시간은 오전 10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 지사는 기자회견이 끝난 뒤 이날 오후 2시 수원 경기도청으로 내려와 경기도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도 갖는다.

남 지사는 앞서 이날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18년 지방선거에서 사교육 폐지를 위한 국민투표를 실시하겠다"며 "국민 다수가 동의한다면 바른정당이 앞장서서 사교육 전면 폐지를 위한 '교육 김영란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또 공교육 정상화 방안으로 ▲복잡한 입시 제도의 수능 위주 간소화 ▲중학교 때부터 입시지옥에 시달리게 하는 특목고와 자사고 폐지 ▲학교 공교육 플랫폼을 통한 사교육 수용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교육 대폭 확대 등을 제시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