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1 (토)

레노버, 미국 IT전문매체 '최우수 혁신 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레노버의 최신 스마트폰 '모토 Z'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유진희 기자 = 레노버가 미국의 IT(정보기술) 전문매체인 ‘톰스 가이드’가 발표한 ‘올해 최우수 혁신 기업’으로 선정됐다 .

22일 레노버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레노버가 올해 출시한 제품인 ‘요가북’, ‘팹2 프로’, ‘모토 Z’에 적용된 혁신 역량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톰스 가이드는 요가북이 다른 투인원(2-in-1) 하이브리드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이유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결합한 입력방식를 꼽았다. 이 제품은 물리적 키보드를 없애고 디지털 키보드인 ‘사일런트 키보드’를 탑재해, 기존의 입력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를 했다.

팹2 프로는 구글의 증강현실(AR) 기술인 ‘탱고’를 적용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으로, 특수 심도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를 포함해 모두 3개의 카메라를 후면에 장착했다. 팹 2 프로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기능을 통해 일반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모토 Z는 모듈형 액세서리인 ‘모토 모드’를 통해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지 않고도 색다른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마트폰이다. 사용자들은 초강력 자석으로 스마트폰에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모듈을 통해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레노버의 역량을 입증한 것”이라며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는 내년에도 다양한 제품군을 꾸준히 출시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희 sadend@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