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농촌진흥청, 반려동물 홈페이지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농촌진흥청 반려동물 홈페이지.(사진 국립축산과학원 제공)©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림 인턴기자 = 반려동물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홈페이지가 개설됐다.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반려동물 산업화 지원 기술 개발' 일환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모아 둔 '반려동물 홈페이지'(www.nias.go.kr/companion)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국립축산과학원(원장 오성종)이 운영하는 이 홈페이지는 국내외 반려동물 관련 최신 정보와 자체적으로 추진한 연구결과 등을 담았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토종견과 외래견 등 23개 품종의 정보, 번식생리, 질병 및 영양 관리, 사양 관리 정보, 식생활과 대소변 훈련 등 길들이기, 강아지 선택요령 등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또한 농촌진흥청이 연구한 '홍삼껍질을 이용한 건강개선 방법' '가정식 사료제조 방법' '외출 전 배변 관리 요령' 등 반려견 사료와 사양 관리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반려동물을 이용한 동물매개치료 효과 및 국내외 연구현황, 동물보호법과 동물보호 사이트 정보 등이 제공된다.

정현정 농촌진흥청 농업연구사는 "반려동물 홈페이지는 반려동물 관련 일반적 정보뿐만 아니라 농촌진흥청에서 연구한 자료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면서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를 위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giri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