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송언석 기재부 2차관 "구조조정 따른 실업자, 최대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 차관, 직업훈련학교 '비트교육센터' 방문…직업훈련생들과 간담회 개최 ]

머니투데이

송언석 기획재정부 차관 (기획재정부 제공) 2016.4.26/뉴스1 <저작권자 &copy;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언석 기획재정부 2차관은 11일 "조선업·해운업 등 구조조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업자들이 직업훈련 등을 거쳐 단기간 내에 재취업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차관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직업훈련학교 '비트교육센터'를 방문해 직업훈련생들과 간담회를 갖고 "직업훈련을 통한 실업자 재취업 지원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윤희숙 한국개발연구원(KDI) 박사는 "직업훈련부문이 1960년대 이후 급속히 확대됐으나 훈련수요와 공급이 괴리되는 등의 문제가 있다"며 "노동시장 변화에 훈련부문이 효율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한 훈련생은 "훈련생들의 수요에 적합한 훈련과정을 선택할 수 있게 다양한 훈련정보가 제공돼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권기섭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직업능력 포털사이트인 직업 훈련정보망(HRD-Net)을 개편 중에 있다"며 "훈련생들에게 개별 훈련기관의 훈련과정 이수 후 취업률, 고용유지율 등 훈련성과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훈련생이 우수 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정혜윤 기자 hyeyoon12@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