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안심전환대출 향후 처리방안 곧 발표…추가공급 유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출시 나흘 만에 연간 총 한도 20조 원을 모두 소진한 안심전환대출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잠시 후 오후 2시 금융위원회는 추가공급 방향을 발표합니다.

이가혁 기자입니다.

[기자]

금융위원회는 오늘(29일) 오전부터 기획재정부, 한국은행 등과 긴급회의를 갖고 안심전환대출 추가공급 등 향후 처리방안을 협의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일단 출시 나흘 만에 연간 총 한도 20조 원을 소진할 정도로 안심전환대출의 수요가 많다는 것을 확인한 만큼, 한도를 늘려 추가공급을 하는 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추가공급 조건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연 2.6% 내외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는 기존 고정금리 대출자와 제2금융권 대출자를 대상에 포함할지는 불확실합니다.

대신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에서 대출받은 저소득층을 위한 별도의 지원 방안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햇살론, 바꿔드림론 같은 제도를 확대해 연금리 20%대인 대출금을 10% 안팎의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게 지원하는 대책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가혁 기자

JTBC, DramaHouse & J Content Hub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