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무주군,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연등탑 점등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높이 9m 둘레 24m 규모 탑에 1100개 연등 달아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 기원


더팩트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무주군 봉축 연등탑 점등식이 2일 군청 광장 분수대에서 진행됐다./무주군


[더팩트 | 무주=전광훈 기자]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무주군 봉축 연등탑 점등식이 2일 군청 광장 분수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군민화합을 도모하고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을 다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군수와 이해양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진일 봉축위원장(원통사 주지) 등 지역 내 사찰의 주지 스님과 불자 등 3백여 명이 참석해 점등과 탑돌이 등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우리가 밝힐 연등의 온화한 빛이 여러분의 마음과 가정, 그리고 온 마을을 껴안아 주기를 바라며 지치고 힘든 이들에겐 위로를, 무주를 찾는 이들에겐 기쁨을, 경쟁력이 필요한 지역엔 희망을 안겨주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라 불을 밝히는 마음이 더욱 특별하다"라며 "24년을 밝혀온 연등탑이 5월 무주의 상징이자 볼거리가 되고 아름다운 문화유산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군청 광장에 설치된 높이 9m, 둘레 24m 규모의 탑에는 1100개의 연등이 설치됐으며, 오는 6월 10일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다.

무주군 대형 연등 탑은 지난 2000년도부터 해마다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군청 광장에 설치되고 있으며, 한겨울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무주군을 대표하는 볼거리로 손꼽힌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