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한국뮤지컬협회, '2024 MU: LAB – 뮤지컬 융합 창작랩' 창작 프로젝트 모집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양문정 기자]
문화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양문정 기자] 한국뮤지컬협회가 '2024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지원 'MU: LAB – 뮤지컬 융합 창작랩''의 창작 프로젝트를 모집한다.

(사)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종규, 이하 협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최하는 '2024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지원'의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하고,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수료생의 창작 프로젝트를 선발한다. 10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5개 작품을 선발해 각 프로젝트의 사업화 및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화 활동에 보다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화지원 사업은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수료생의 우수 프로젝트 지원을 통한 시장 진출 활성화 및 성공사례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창작 프로젝트 참가 자격으로는 2012~2023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을 수료한 자이면서, 사업화 가능한 프로젝트(IP)를 보유한 창작자를 대상으로 두고 있다.

4월 29일부터 5월 13일 오후 2시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및 면접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 창작 프로젝트들은 협약체결일부터 2024년 11월까지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받는다.

한편, 해당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규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은 "예년에 비해 팀당 지원예산이 대폭 늘어난 관계로 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제공 및 사업회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 양문정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사)한국뮤지컬협회]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