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하나금융,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교구 제작 봉사활동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하나금융은 지난 2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임직원 참여 점자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임직원 참여 점자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시각장애인의 체계적인 점자교육 필요성 확대에 따른 점자교육 교보재 제작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18일 국립국어원이 발표한 2023년 점자 사용 능력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점자를 사용하는 시각장애인 10명 중 4명이 점자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집계되는 등 점자 문서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이 제작한 휴대용 점자 교구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된 점자 교구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초재활 교육 및 한글점자 교육 등 점자를 처음 배우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교보재로 사용된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연간 500여명에 달하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점자 교육을 포함한 재활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달된 휴대용 점자 교구가 교육생들에게 실효성 있고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정 기자(revis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