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대구경북에 투자해주세요”… 김병삼 대경경자청장, 외투기업 유치 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DGFEZ·청장 김병삼)은 18일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외국인투자 활성화를 위해 주한외국상공회의소, 외국인투자기업 및 투자유치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DGFEZ 투자환경을 소개하는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아시아경제

외투기업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GFEZ는 해외 기업 국내 진출을 지원하고 외투기업 DB를 보유하고 있는 영국·호주·싱가포르·독일 상공회의소와 노던아일랜드 투자청 등 6개 투자 관련 기관을 초청해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IT·SW기반 지식서비스산업의 수성알파시티, 의료·바이오 산업의 신서첨단의료지구, 건설기계·메디컬소재 특화지구인 경산지식산업지구를 중심으로 세부적인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지역의 투자 강점 및 입주기업 혜택 등을 설명했다.

또 수성알파시티 내 국가 디지털 혁신거점단지 조성사업, ABB산업 펀드, 제2수성알파시티에 관한 설명으로 기업의 투자관심을 유도하고 수성알파시티, 경산지식산업지구 현장시찰을 통해 DGFEZ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였다.
아시아경제

김병삼 대경경자청장(왼쪽)이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정성봉 투자지원센터장과 대화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병삼 대구경북경자청장은 “이번 행사는 주한 외국기관과 관련 기업을 지역으로 초청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난해 1조4000억원 유치 성과를 보듯 우수한 투자환경과 정주여건을 가지고 있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에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는 새로운 청신호를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