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한동훈 강남사무실서 공천" 지라시 유포…與, 허위 글 '엄정 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의미래 공천 논란 계속…"고발 조치할 것"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3.19/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국민의힘은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공천에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관여했다는 허위 사실과 관련 유포자를 고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장동혁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미래 비례명단이 이중장부로 작성됐고 한 위원장이 만든 별도의 명단이 있었다는 요지의 속칭 지라시(사설 정보지)가 유포되고 있다"며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장 본부장은 "국민의미래 시스템 공천을 폄하 내지 왜곡하려는 시도로 판단된다"며 가짜뉴스 엄정 대응 기조에 따라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날 국민의미래가 비례대표 후보 35인 명단을 발표한 뒤 한동훈 비대위 체제 인사가 당선권에, 친윤석열계 인사와 호남 출신 인사가 뒷순위에 배치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이날 오후에 유포된 지라시에는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이 이중장부로 만들어졌고 한 위원장이 강남 사무실에서 만든 명단이 최종 발표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해당 지라시에는 다른 명단에 포함돼 있던 후보들이 최종 발표 5분 전에 이 사실을 인지했으며 반발하고 있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b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