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5·18 민주화 운동 진상 규명

장성민 전 대통령실 기획관, 5·18 광주인상 수상…"무한한 영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18 민주화 운동 부상자회

반부패국민운동지도자총연합회 선정

아시아투데이

윤석열 대통령과 장성민 전 대통령미래전략기획관(오른쪽). /대통령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장성민 전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은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회'와 '반부패국민운동지도자총연합회'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5·18 광주인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장 전 기획관은 이날 수상에 앞서 5·18부상자회와 반부패국민운동지도자총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참배 직후 5·18 부상자회 황일봉 회장은 장 전 기획관에게 '5·18 정신 헌법 전문수록 및 5·18 민주유공자 국가유공자로 승격해야'라는 건의문을 전달하고 '자랑스러운 5·18 광주인상' 상패를 전달했다.

장성민 전 기획관은 "한국 민주주의의 아테네인 이곳 빛고을 광주에서 '자랑스러운 5·18 광주인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한없는 역사적 의무감과 책임감, 시대적 사명감과 소명의식이라는 중압감을 느낀다"고 했다.

그러면서 "5·18은 민주화의 역사이고 현재도 진행 중인 우리의 살아있는 역사다. 이를 책임 있게 계승해 나가는 것이야말로 우리 후손과 나라의 번영을 위한 출발"이라며 "자유, 민주, 인권, 통합, 번영의 가치를 품은 광주 5·18 정신은 헌법 정신"이라 했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 장 전 기획관을 안산상록갑에 단수 공천했다. 장 전 기획관은 수도권 험지 출마를 의지를 밝혀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