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2천 억 넘는 수익 기록 "북미서 개봉한 역대 외화 흥행 5위 해당하는 수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지현 기자]
문화뉴스

출처: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글로벌 박스오피스 매출이 2천억 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현지시간으로 15일, 미국의 박스오피스 집계사이트 모조에서는 '기생충'이 전 세계적으로 1억 7천 42만 달러(한화 2천16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전했다.


해당 수익은 북미 누적 박스오피스에서 3천 940만 달러, 북미지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 거둔 매출은 1억 3천 102만 달러다.


기생충의 매출 상승 효과는 아카데미상 수상 효과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 점점 입소문을 탄 기생충은 북미에서 개봉한 외국어 영화 가운데 흥행 5위에 올라서는 영광을 얻었다.


기존의 흥행 5위는 지난 2006년 '판의 미로-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였으나, 기생충이 이를 넘어서며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것이다.


한편,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리포트는 기생충의 흥행과 관련하여 "기생충의 북미 누적 박스오피스가 4천 400만달러에 근접하거나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


'기생충', 전 세계적으로 1억 7천 42만 달러(한화 2천16억 원)의 매출 기록 중...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