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유유제약, 청정 남극해 크릴로 만든 ‘크릴오일58’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사진=유유제약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국내제약사 유유제약이 최근 '크릴오일58'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릴이란 지구상에서 가장 청정한 지역인 남극해에 서식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로도 불리며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아스타잔틴 등의 영양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크릴오일은 지방을 녹이는 지방, 혈관 청소부 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린다. 크릴오일 효과에 대한 학계의 연구는 꾸준히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이 오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신경 재생에 도움을 주며 몸 속 지방 제거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유제약에 따르면 크릴오일58은 원료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크릴 어획 후 선상에서 바로 가공했으며 두 차례에 걸친 미세 여과 작업을 통해 깨끗한 제품을 생산했다. 인체에 해로울 수 있는 화학 첨가물인 헥산, 아세톤 등을 사용하지 않아 화학성분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크릴오일58은 고함량 인지질 성분을 갖췄다. 인지질이란 몸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물질이며, 이 제품에 58% 이상 함유돼 있다.

이 밖에도 천연 항산화제로 불리는 아스타잔틴이 일반 타 제품 대비 1087㎍ 함유돼 있어 원료의 산패를 막고 신선함을 유지한다. 또 언제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는 PTP 개별포장으로 휴대성과 위생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