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실손보험료 내달 20%까지 인상 채비…차보험도 5%↑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새해에는 보험료 내기도 좀 부담스러워질 것 같습니다. 실손보험료가 다음 달에 오르는데 보험사들은 20% 까지도 올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게다가 의무 보험인 자동차 보험료도 5% 정도 오를 예정인데요.

전다빈 기자가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기자]

보험사들은 다음 달 안에 실손보험료를 15~20% 올리겠다는 입장입니다.

보험사들이 고객에게 받은 보험료보다 지급한 보험금이 더 많아 손해가 크다는 겁니다.

[A씨/보험업계 관계자 : 실손보험은 손해율이 상당히 안 좋은 상황입니다. 새로운 비급여가 계속 나오고 이러다 보니까…]

[B씨/보험업계 관계자 : 과잉진료라든지, 비급여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 이런 게 없다고 하면 당분간은 실손보험료 인상에 대한 것은 지속하지 않을까…]

올 상반기 실손보험 손해율은 130% 수준입니다.

악사·AIG 등 외국계 보험사들은 실손보험을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험료 인상 폭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금융당국은 보험료를 덜 올리도록 내년에 실손 보험 구조를 바꾸겠다는 입장입니다.

병원을 더 많이 가는 사람이 보험료도 더 많이 내는 할증제 도입을 검토 중입니다.

자동차보험 보험료도 다음 달에 5% 가량 인상될 전망이라 새해부터 보험료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다빈 기자 , 박수민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