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대전·세종·충남 대학 총장 "수도권 대학 편입학 정원 축소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세종·충남 대학 총장 "수도권 대학 편입학 정원 축소해야"

남서울대서 총장협의회 정기총회

메트로신문사

대전·세종·충남지역 총장협의회가 '2019 하반기 정기총회' 를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남서울대 제공


지역대학 총장들이 수도권으로의 학생 편입으로 재학생 충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부에 수도권 대학의 '정원 내'와 '정원 외' 편입학 모집정원의 축소를 건의하고 나섰다.

22일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 총장협의회(공동회장 한밭대 최병욱·남서울대 윤승용)는 21일 남서울대에서 '2019 하반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 모인 22개 대학 총장들은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현재 대학이 겪고 있는 대내외적 어려움을 공감하고, 교원 충원율에 대한 지표 부담 완화 등 3가지 사항을 교육부와 대교협 등에 건의하기로 했다.

교원 충원율의 경우 시간강사법으로 대학에서 교원의 인건비 부담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3주기 평가 때 교원 충원율 지표 부담을 완화해달라는 것이다.

총장협의회는 이어 수도권으로의 학생 편입으로 재학생 충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수도권 대학의 '정원 내'와 '정원 외' 편입학 모집정원의 축소를 건의할 예정이다.

총장협의회는 또 지역대학의 현안 해결을 위한 교육부와 대교협 등에 지역대학 문에 해결을 위한 특위 구성을 요구할 계획이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한밭대학교 최병욱 총장,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 건양대학교 이규환 기획처장, 고려대학교(세종) 김영 부총장, 공주교육대학교 안병근 총장, 금강대학교 송희연 총장, 나사렛대학교 김경수 총장, 단국대학교(천안) 남보우 부총장, 대전대학교 이종서 총장, 목원대학교 권혁대 총장, 배재대학교 박성태 대외협력부총장, 백석대학교 송기신 총괄부총장, 순천향대학교 서교일 총장, 우송대학교 존 엔디컷 총장, 중부대학교 안선회 기획처장,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 충남대학교 김건철 교무처장, 침례신학대학교 노은석 교무처장, 한남대학교 이원근 부총장,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 호서대학교 강준모 특임부총장, 홍익대학교(세종) 김기수 부총장이 참석했다.

손현경 기자 son89@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