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LG하우시스 '독도 청년 지킴이'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4일 서울 세종대로 덕수궁 중명전에서 열린 '2019 독도 청년 지킴이' 발대식에 참석한 대학생 지킴이들과 LG하우시스, 문화재청,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하우시스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우리 영토 독도의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독도 청년 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

LG하우시스는 24일 서울 세종대로 덕수궁 중명전 강당에서 독도 청년 지킴이로 선발된 대학생 15명과 문화재청,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독도 청년 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독도 청년 지킴이는 대학생들이 독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과 예산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5개팀 15명의 대학생 독도 청년 지킴이들은 독도 홍보 기념품 제작, 독도 유튜브 채널 운영, 홍보영상 제작, 지하철 광고 제작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내년 2월까지 최종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LG하우시스는 앞으로 각 팀당 200만원의 활동 경비 지원은 물론 독도의 역사와 문화, 프로젝트 기획, 영상 제작·편집 등 대학생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LG하우시스 이동주 상무는 "독도 청년지킴이는 나라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우리의 역사, 영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