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한국필립모리스, 연속 사용 가능한 '아이코스3 듀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충전 없이 2회 사용…'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제시

세계파이낸스

한국필립모리스의 신제품 '아이코스3 듀오(IQOS 3 DUO)' 이미지.사진=세계파이낸스


[세계파이낸스=유은정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연속 사용이 가능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아이코스3 듀오(IQOS 3 DUO)'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코스3 듀오는 홀더를 재충전 할 필요 없이 2회 연속 사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배터리 성능이 강화돼 기존의 아이코스3, 아이코스 2.4+ 모델과 비교해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필립모리스는 기존의 화이트, 골드, 블루, 그레이 등 4가지 색상 외에 햇빛에 그을린 붉은색과 흙빛 갈색의 조화를 담은 선셋 코퍼 색상을 한정판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이코스는 니코틴을 함유하고 중독성이 있는 제품이지만 일반담배와 달리 불로 태우지 않고 전용 담배를 가열해 사용하는 궐련형 전자담배이다.

필립모리스에 따르면 아이코스는 일반담배 대비 유해성분 발생을 평균 90% 이상 감소시키는 동시에 유사한 맛과 만족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다양한 소비자 구매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아이코스2.4+를 사용하는 소비자 대상으로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듀오를 구매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는 14일간 듀오를 사용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아이코스3 포켓 충전기와 호환되는 듀오 홀더의 단품 판매도 함께 진행해 듀오 홀더 단품 구매만으로 아이코스3 사용자들이 2회 연속 사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아이코스 월정액 프로그램 고객들은 이날부터 아이코스3 듀오의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일반 고객의 사전 예약 주문은 오는 28일부터 아이코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아이코스 직영점, 전국 소매점 판매는 다음 달 7일부터, 편의점 판매는 다음 달 28일부터 시작된다.

세계파이낸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아이코스3 듀오는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연속 사용과 충전 시간 단축이라는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며 "보다 많은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해 가장 해로운 담배 제품인 일반 담배에서 유해성분이 현저히 감소된 대체제품으로의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립모리스는 이 자리에서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2025년까지 일반담배가 아닌 아이코스 등 대안 담배 제품이 회사 매출의 최소 30%를 차지하는 목표를 발표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아이코스3 듀오를 포함한 혁신 대안 제품 개발을 위해 10여년이 넘는 기간과 약 7조원(60억 달러)을 과학 연구, 제품 개발과 상용화에 투자했다. 이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기업 비전 하에 금연에 의지가 없거나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이 유해성이 현저히 저감된 제품으로의 전환을 돕기 위한 조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마리안 살즈만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수석 부사장은 "필립모리스는 일반 담배 회사를 넘어, 견고한 과학과 연구를 기반으로 해당 산업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사회 전반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혁신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viayou@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