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데뷔 20년 플라이투더스카이, 10집으로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플라이투더스카이 정규 10집 Fly High 앨범 커버. [사진 제공 = 에이치투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듬앤블루스(R&B)의 강자 플라이투더스카이(FLY TO THE SKY)가 열 번째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플라이투더스카이는 17일 오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0집 앨범 '플라이 하이(Fly High)'를 발매한다. 또 네이버 NOW. '6시 5분 전'에 출연해 신곡 최초 공개는 물론 앨범 작업기를 전할 예정이다.

더 높은 곳을 향해 간다는 의미를 지닌 정규 10집 '플라이 하이(Fly High)'는 데뷔 20주년을 맞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감성이 담겨있는 앨범이다.

대한민국 대표 R&B 듀오로 꼽히는 환희와 브라이언은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보컬부터 장르 변화까지 다채로운 음악 스타일을 시도했다고 한다.

디테일함이 돋보이는 아련한 감성의 타이틀 곡 '추억이 돼줘 고마워'를 비롯해 MFBTY(타이거 JK, 윤미래, 비지)와 함께한 '필 디스 러브(Feel This Love)' 등이 수록됐다.

'명곡'의 재탄생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후배 보컬리스트 백아연, 에일리, 길구봉구는 이번 앨범에서 플라이투더 스카이의 명곡인 '데이 바이 데이(Day By Day)', '씨 오브 러브(Sea Of Love)', '미씽 유(Missing You)'를 재해석한 작업에 참여했다. 플라이투더스카이는 "일 년 중 가장 아련한 바람이 부는 계절 가을, '플라이 하이' 통해 각자의 가슴속 깊이 잠들어있던 추억을 하나둘씩 꺼내봐 주길 바란다"고 했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