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SKB, Btv·EBS 콩딱콩딱TV서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SK브로드밴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SK브로드밴드는 학교폭력예방 교육영상을 B tv와 EBS 사회공헌 유튜브 채널 ‘콩딱콩딱TV’에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학교폭력예방 영상들은 SK브로드밴드, EBS, 연세대학교, 경찰청 공동주최로 진행하고 있는 ‘2019 블러썸 청소년영상제’ 일환으로 제작됐다.

한국법조인협회 소속 학교폭력 전문 변호사들이 참여한 ‘블러썸 학교법정’ 8편,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가 참여한 ‘빅마마의 행복한 학교’ 8편이다.

‘블러썸 학교법정’은 학교폭력 관련 전문 박상수·양세원·강성민 변호사가 참여해 학교폭력의 법률적 의미·판례 등 실제 법률 분쟁 사례를 통한 학교폭력의 처리과정과 처분결과를 분석한다.

최근 증가하고 있은 언어폭력, 사이버폭력의 법률적인 범위, 성폭력 피해 학생에 대한 긴급 조치 등 세부적인 대처방법도 소개해 가정과 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빅마마의 행복한 학교’는 前(전)청소년위원회 위원장인 강지원 변호사가 진행하며, 학교폭력 피해 가족이자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조정실 회장이 출연한다.

학교폭력을 발견하는 방법·징후, 피해 학생들의 심리, 피해자 부모가 알아야 할 대처 팁, 가해자 부모의 올바른 사과 방법, 피해자와 피해 가족에 대한 지원 시스템, 피해 학생의 학교 복교를 돕는 정보 등을 소개한다.

‘2019 블러썸 청소년영상제’ 접수기간 동안 연세대·고려대·서강대 방송국 학생들이 학교폭력 인식제고를 주제로 기획·제작한 ‘블러썸 공감극장’도 콩딱콩딱TV에서 공개된다.

현재 연세대 18편, 고려대 2편, 서강대 2편 등 모두 22편을 제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영상을 지속 제작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