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우리은행 SNS 영상, 친근한 이미지로 공감대 자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은행의 SNS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은행권에서뿐만 아니라 SNS 업계에서 우리은행의 콘텐츠가 자주 회자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우리은행에서 우리WON뱅킹 앱 출시와 관련해 만든 바이럴영상이 유튜브를 해석했다는 평이다.

김동현이 광고 모델로 나선 총 4편의 영상은 10월 8일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 수가 약 450만 회에 이른다. 영상은 우리WON뱅킹의 핵심 컨셉(Clear, Fit, Lead)을 테마로 한 영상 3편과 광고 패러디 1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선비즈

사진제공: 우리은행



영상에서는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의 친근하고 어리숙한 매력이 광고 속 그대로 드러나 웃음을 자아낸다. Clear편/Fit편/Lead편에서는 금융 초보자 김동현이 은행에 대출·적금·투자를 하러 왔지만, 은행원의 어렵고 복잡한 설명에 뚱한 표정을 짓는다.

이때 ‘멍해진 당신이 Clear(Fit,Lead)해 질 시간’이라는 말과 함께 우리WON뱅킹이 노출된다. 패러디 광고편에서는 진통제·화장품·여행·세제광고·게임 등 유명한 광고를 재치있게 패러디해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SNS 유저들의 반응도 뜨겁다. "금융광고인데도 어렵지 않고 재밌게 광고해 우리은행 브랜드에 호감이 간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사용자인데 더 간편해진 것 같아 내려받았다"는 평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SNS에서 활발하게 고객과 소통 중이다. 올해 1월 선제적으로 기존 은행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개념 본격 금융 예능 채널인 ‘웃튜브(wootube)’를 개설하고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GRWM(뷰티)’, ‘패러디’, ‘크리에이터 콜라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과 웃튜브 채널 두 개를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부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