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장흥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장흥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학교폭력자치위원 연수 사진 /자료=장흥교육지원청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지난 6월 25일(화) 18:00 장흥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18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 강화를 위한 자치위원 연수를 운영하였다. 1부 강의는 왕명석 교육장의 학부모대상 청렴교육시간을 통해 청탁금지 및 부패방지법의 이해에 관한 연수로 진행되었으며 2부 강의는 청예단 전남지부 김충식 강사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대한 이해와 학교폭력 사안처리 방법 및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장흥초등학교 임은영 자치위원은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과정을 접하게 되어 학교폭력예방법 및 시행령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 왕명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현장이 혁신과 변화를 요구받고 있는 상황이며 학교폭력 대책 자치위원회의 역할 또한 처벌에서 관련학생들의 상호이해와 관계 회복, 치유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회복적 생활교육 교원 연수',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연극',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연중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흥=위지훈 기자 jh2255@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