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성추행 폭로 때 피해"…서지현 검사, 검찰간부 3명 고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안태근 전 검사장의 성추행을 폭로하면서 '미투'의 출발점이 됐던 서지현 검사가 현직 검찰 간부 3명을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서 검사는 당시 인사 담당자가 성추행 사실을 알고도 제대로 조치하지 않았고, 검찰이 언론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명예 훼손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서지현 검사가 현직 검찰 간부 3명을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안태근 전 검사장의 성추행과 인사 보복을 폭로할 당시 피해를 입었다는 것입니다.

먼저 서 검사는 당시 인사 책임자인 법무부 A과장에게 성추행 사실을 알렸지만 제대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과장이 지방 발령에 따른 고충 정도로만 보고해 직무를 유기했다는 것입니다.

또 법무부의 B간부는 언론대응 과정에서 '인사과정에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기자들에 메시지를 보내는 등 허위 사실로 명예를 훼손했다고 했습니다.

C부장검사에 대해서는 '성추행 문제를 인사 문제와 결부시키지 말라'는 취지의 글을 검찰 내부망과 소셜미디어에 올려 명예를 훼손했다며 고소했습니다.

최수연, 김지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