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자기만의 멋, 진정한 아름다움"…'샤넬' 라거펠트 별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전세계의 유행을 이끌어 온 샤넬의 수석 디자이너, 카를 라거펠트가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평생 욕망을 창조한 그였지만 디자이너 말에 솔깃하지 말고 자기만의 멋을 찾는 것이 진짜 아름다움이라고 말했습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잠잘 때만 벗는다는 선글라스와 새하얀 꽁지 머리, 그리고 검은 양복과 가죽 장갑,

세계의 유행은 조금은 고집스러워 보이는 그의 손끝에서 늘 시작됐습니다.

독일 출신 카를 라거펠트는 패션 디자인을 따로 배우지는 않았지만 타고난 감각으로 21살에 프랑스 패션계에 발을 디뎠습니다.

1965년 펜디의 디자인을 책임지며 스타 디자이너가 된 데 이어 82년부터는 샤넬에 합류합니다.

고상한 이미지에 갇혀 위기를 맞았던 샤넬은 라거펠트와 만나 젊고 유쾌한 감각을 불어넣으며 다시 도약했습니다.

[카를 라거펠트 (2011년) : 나는 TV 안테나 같아요. 모든 것을 흡수하고 다 잊어버려요. 그리고 나만의 방식으로 다시 만들어 내죠. 특별한 비결은 없어요.]

한국에서 연 패션쇼에서는 조각보와 한복을 응용했습니다.

지난해 프랑스를 방문한 김정숙 여사는 그가 디자인한 한글 재킷을 입기도 했습니다.

멜라니아 트럼프 등 유명 인사들은 "천재를 잃었다", "세상에는 아름다움을, 따분한 시대에는 재치를 준 사람"이라며 그의 죽음을 애도했습니다.

25만권의 책을 소장한 독서광으로도 알려진 그는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삶을 사는 것이 진정한 '명품 인생'이라고 말했습니다.

[카를 라거펠트 (2011년) : 사람들은 디자이너들이 아름답다 말해주는 옷이 아닌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을 봐야 해요.]

(화면제공 : 샤넬)

강나현, 임인수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