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화제의 연구]연애할때 중요한 건 외모 아닌 '말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여성들은 외모가 잘생긴 사람보다 말을 잘하는 사람을 더 선호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화제다. 외모는 첫 인상을 결정짓지만, 이야기를 나누면서 말을 잘 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호감과 더불어 존경심까지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버팔로대학과 노스캐롤라이나대학 연구팀은 남성들의 말하는 기술, 이른바 ‘말발’이 여성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 지 알아보기 위해 대학생 여성 141명을 대상으로 분석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에게 남성들의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그 결과 실험이 시작할 때는 참가자들 대다수가 잘생긴 외모를 가진 남성들에게 호감을 보였으나 이야기를 듣고 난 뒤에는 말을 잘하는 사람에게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자들은 말을 잘하는 남성에 대해 ‘인기가 많을 것 같다’, ‘존경심이 든다’, ‘좋은 리더가 될 것 같다’ 등으로 평가했다.

버팔로 대학 멜라니 그린 박사는 “이번 연구결과에서는 말을 잘하는 것이 이성적인 호감 이상의 존경심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도 발견했다”며 “더불어 여성들은 유쾌한 남성들이 권력을 얻기 쉬울 것이라고 여긴다”고 말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