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서울시의회 김창원 의원 “서울로 7017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제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김창원 서울시의원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서울역 고가 보행공원인 ‘서울로 7017’에서 보행시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의회 김창원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도봉3)은 서울로 7017 보행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서울시 서울로 7017 이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 발의했다고 16일 밝혔다.

개정안을 보면 보행 중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 이용으로 시민의 안전을 해하거나 통행을 불가능하게 하는 행위를 제한하고 이에 따른 안내표지판 설치를 의무화했다.

앞서 지난 5월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서 발표한 ‘보행 중 주의분산 실태와 사고특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보행사고의 61.7%는 이동 중 스마트폰을 이용하다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창원 의원은 “스마트폰과 전자기기의 대중화로 시민들이 보행 중에도 각종 전자기기를 이용하면서 보행자와 보행자간의 충돌 및 각종 사고로 이어지면서 안전 대책 마련 및 시민 계도 활동의 필요성을 요구하는 여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길을 걸을 땐 항상 두 손을 비우고 주위를 관찰하고 안전하게 다니는 습관이 사고를 예방하는 데 가장 중요하므로 보행 중에는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위해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