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유성기업 아산공장서 화재…인명피해 없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13일 오전 8시 59분께 충남 아산시 둔포면 유성기업 아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화재를 진입하고 있다. 2018.12.13. (사진=뉴시스 독자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13일 오전 8시 59분께 충남 아산시 둔포면 유성기업 아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충남도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공장 내 15개 생산동 중 2층 높이 약 150㎡ 크기의 건물에서 불이 나 출동한 소방대원 등에 의해 오전 9시42분께 큰 불을 잡았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13일 오전 8시 59분께 충남 아산시 둔포면 유성기업 아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오전 9시 42분께 초기 진압이 완료됐다. 2018.12.13. (사진=뉴시스 독자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생산설비 중 집진기 공기 압축기(에어콤프레셔)에서 화재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집진장치에서 연기가 발생했다"는 진술 등을 토대로 화재 원인 등을 조사 중이다. 경찰은 방화 등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유성기업은 8년간 노사갈등에 이어 최근 노조원들의 임원 폭행 등으로 사측과 노사간 갈등을 빚고 있다.

007new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