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DGB금융그룹, 제27회 구미CEO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구미CEO포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16일(화) 오전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제27회 을 개최했다.

이날 오찬 포럼에는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과 박명흠 DGB대구은행 은행장대행을 비롯하여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김갑식 구미세무서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 180여 명이 참석했다.

구미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조찬 모임, 특별강연 등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별강연 시간에는 서문원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석좌교수를 초청해 '발명, 발견과 신제품 개발 – 지름길은 있는가?'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석좌교수를 역임한 바 있는 서문원 교수는 강연을 통해 빠른 기술의 발전 속에서 전 세계를 상대로 경쟁해야 하는 무한 경쟁시대를 맞아 기업이 어떻게 R&D의 방향성을 설정해야할지를 풍부한 사례를 통해 전달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DGB금융그룹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구미를 비롯하여 대구, 포항, 김천 등에서 CEO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면서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