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짙은 여운 남기며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자라섬재즈페스티벌홍보팀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짙은 여운 남기며 성료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 대한민국 대표축제이자 가을을 대표하는 야외 음악 페스티벌인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재즈)이 지난 10월 12~14일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렸다. 이번 자라섬재즈는 15주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거장들의 무대로 그 어느 때보다도 다채로운 모습을 보였다.

10월 12일 첫 날은 화창한 날씨와 함께 평일 저녁 퇴근을 마치고 줄을 서는 관객들과 가족 관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 날 무대에 선 마크 리보 솔로는 자라섬의 운치있는 모습과 함께 고요함 속에 선연한 기타 소리를 들려줬다. 아름다운 그의 기타는 오직 한대였지만 자라섬재즈의 가장 큰 무대인 재즈아일랜드를 채우기에 충분했다. 바로 이어진 커티스 스타이거스 with 더재즈앰배서더스 오케스트라는 화려한 재즈 빅밴드와 함께 호방한 보컬리스트의 음색과 함께 보는 이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냈다.

둘째 날인 13일은 다채로운 장르들을 선보이며 그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자라섬재즈 아티스트 라인업의 견고함을 설명했다. 토요일은 자라섬재즈의 국가 포커스 프로그램인 스위스 포커스의 날이었다. 서정적인 선율과 함께 섬세한 연주를 들려준 콜랑 발롱 트리오는 자라섬의 물소리, 바람소리까지 하나의 음악이 되어 색다른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토요일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에티엔 음바페 & 더 프로펫츠는 그야말로 압권이었다.

마지막 날인 10월 14일은 가장 가을다운 따스한 날씨와 함께 짙은 여운을 남기는 공연들로 많은 관객들을 울게, 또는 웃게 만들었다. 재즈씬의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캘리 브루클린 밴드의 화려한 음악과 퍼포먼스로 보는 이들을 춤추게 만들었다. 이후 다시는 보지 못할 아름답고 멋진 거장 칼라 블레이 트리오의 등장에 많은 관객들은 감격하며 그들의 음악에 집중하고자 바로 고요해졌다. 자라섬의 관객은 숨죽이며 그녀의 연주에 집중했다. 그들의 아름다운 인터플레이에 관객들은 숙연해졌으며 퇴장하는 그 순간까지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그래미 수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거진에서 극찬을 아끼지 않은 더 블라인드 보이스 오브 알라바마 역시 많은 관객들의 기다림에 보답하듯이 미국의 정통 가스펠과 흥겨운 재즈 블루스를 들려주며 자라섬재즈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15주년을 맞아 탄생한 자라섬비욘드 '재즈 밋츠 조용필' 역시 자라섬재즈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공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한국의 대표적인 두 앙상블의 리더, 오재철과 이지연의 진두지휘로 재즈피플의 김광현 편집장과 함께 기획된 이 공연은 대중이 사랑하는 조용필의 음악을 오직 자라섬에서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전에 큰 관심을 모았다.

올해 자라섬재즈는 3일 내내 화창한 날씨로 관객을 맞았으며,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한국의 성공적인 음악 페스티벌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특히 가장 기대되는 프로그램이었던 페어링 위드 와인그래프 역시 멋진 셰프들의 음식과 와인,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함께한 협업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제16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2019년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이다.

신원선 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