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대전시의회, 금산 의료폐기물 소각장시설 건립반대 동참할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전=뉴시스】조명휘 기자 = 13일 충남 금산군 의원들이 대전시의회를 찾아 의료폐기물 소각장시설 건립반대 결의문 채택을 건의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민주 금산군의원,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안기전 금산군의원. 2018.08.13. (사진= 대전시의회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조명휘 기자 = 대전시의회가 충남 금산군의 의료폐기물 소각장시설 건립반대에 동참할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대전시의회에 따르면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금산군의원 3명은 이날 대전시의회를 찾아 김종천 의장을 만나 '의료폐기물 소각장시설 건립반대 결의문' 채택을 건의했다.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은 "1500년 역사를 자랑하고 인삼의 고장 청정지역 금산에서 의료폐기물 소각장시설이 건립된다면 농업유산과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것"이라며 특히 "의료폐기물 소각으로 인해 대청호를 식수로 사용하는 대전시민에게도 수질오염 우려가 있다"며 적극 대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종천 의장은 "대전시민의 주요 식수원인 대청호에 수질오염이 우려된다면 금산군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치를 반대한다"며 행복하고 건강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의회는 이에 따라 다음 달 열릴 제239회 정례회에서 의료폐기물 소각장시설 건립반대 결의문 채택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금산군에선 의료폐기물소각장 신설이 시도되고 있으나 지역 주민 등의 강력한 반대속에 수년 째 법적 분쟁이 이어지고 있다.

joemedi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