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견본주택 개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20일 충북 청주시 가경동 661-2번지 일대에 입지할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신도심인 서현2지구에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된다. 지난해까지 공급된 1·2단지 1569세대와 이번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까지 총 2552세대로 이뤄진다.

전용 면적별 세대수는 ▲84㎡A 397세대 ▲84㎡B 152세대 ▲84㎡C 86세대, ▲105㎡ 335세대 ▲144㎡ 13세대 등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청주 제2순환로, 서현로 등 청주 도심권 및 주변 산업단지로의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 1km이내엔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있다. 경부고속도로를 통한 청주 IC를 비롯해 중부고속도로 서 청주IC 등 광역 교통망도 있다. 단지 인근으로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청주흥덕(가칭) 하이패스 전용 IC도 신설된다. 아울러 KTX 오송역과 청주역이 반경 10km이내에 있다.

교육 및 생활 편의 시설도 갖췄다. 단지 북측으로 접해있는 가경동 1804번지에는 연면적 3500㎡ 규모의 공공도서관인 가로수도서관이 신설된다. 경덕초, 경덕중, 서현중, 서원고, 충대사대부설중·고 등 우수한 학군이 밀집해 있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CGV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도 가깝다. 이 밖에 SK하이닉스, LG화학, LS산전, 해태, 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전 세대 남동, 남서향의 4Bay(베이) 판상형 평면으로 채광통풍을 높였다. 주동에는 자연과 도시를 고려한 유선형의 입면과 수평라인을 강조했다. 전평형 알파공간 및 드레스룸이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임대수익형 평면을 선보인다. 일반 아파트 보다 0.2m 넓은 2.5m의 광폭 주차장도 선보인다.

지상에는 서로 접하는 1,2단지와 연결되는 약 1.8km 가량의 '청주 가경 아이파크' 산책 순환로를 선보인다. 3단지 내에는 숲길풍경 테라스, 액자풍경 테라스, 초록뜰풍경 테라스, 언덕풍경 테라스 등 4개의 테마를 주제로 한 야외테라스가 조성된다.

IT 첨단기술도 접목됐다. HDC IoT(사물인터넷)는 스마트폰 앱으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제어한다. 세대 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되어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초미세먼지처럼 공기질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가로등 색상으로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특허기술인 스마트LED감성조명시스템도 도입된다. 또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설비가 반영된다. 세대 실외기 그릴창에 태양광 패널이 결합된 일체형 디자인의 태양광 루버창을 적용해 공용부 전기료 및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차'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번지 일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1년 5월이다.

채신화 기자 csh9101@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