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과금 논란 게임계에 새바람...재미·도전 강조 게임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한국 게임 산업은 매출 22조 원이 넘는 큰 시장을 형성했지만, 게임 캐릭터를 키우는 데 과도한 비용을 쓰게 하는 '과금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그런데 최근 재미와 도전을 강조하는 게임이 잇따라 출시돼 큰 성공을 거두며 게임 산업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최광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과금 논란은 최근 게임업계의 화두 가운데 하나입니다.

게임 캐릭터를 키우는데, 돈을 과도하게 쓰게 만드는 방식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