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지식산업센터 `광양프런티어밸리Ⅲ`, 인천 교통의 수혜지로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인천시에 따르면, 오는 2021년까지 기존 경인고속도로 방음벽과 옹벽 철거, 도로포장, 사거리 16곳, 주차장 설치 등의 공사를 마치고 사통팔달의 일반도로화를 완료하는 등 2024년까지는 인천대로 주변의 원도심을 공원, 실개천, 문화시설이 있는 시민 소통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인천대로 J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인천대로 수혜지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기업체들의 관심 또한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가 검토 중인 인천대로의 교차로화 방안이 시행되면 사거리코너에 4면이 도로가 되는 지식산업센터 '광양프런티어밸리Ⅲ'가 눈길을 끌고 있다.

광양프런티어밸리Ⅲ 관계자는 “인천공항, 인천항, 인천가좌역 등 기존의 항공, 해운, 철도를 비롯하여 육상까지 사통팔달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추게 되어 수도권 어디로든 가기 편하고 찾아오기 쉽기 때문에 새로운 투자처로써의 지식산업센터로 각광받는 중”이라며 “많은 기업체들이 입주와 관련된 다양한 문의를 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인천가좌역’ 부근 도보 3분거리 내 옛 코스모화학 공장 개발부지에 들어설 예정인 광양프런티어밸리Ⅲ는 지하 1층~지상14층 규모의 맞춤형 특화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다. 또한 5.5m~6m의 층고와 드라이브인시스템, 도어투도어시스템을 적용하여 5톤 화물차량이 각 호실 앞까지 주차 및 하역작업이 가능하도록 하중을 높임과 동시에 차로폭을 확대하여 원활한 물류 이동에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라는 성격에 걸맞게 더욱 진화된 형태의 여러가지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은행과 협력하여 '창업기업 및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대의 초저금리 대출 또는 기타 일반대출을 신청하여 운전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아울러 일부 요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에도 특별 보증을 통하여 계약금의 50% 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한시적으로 1년 임대 수익율 5%를 보장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광양프런티어밸리Ⅲ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분양 문의는 인천시 서구 가좌동 556-45에 위치한 분양사무실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