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부산시-교육청, 14~15일 벡스코서 부산진로진학박람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로관·진학관 구성…직업정보 및 대입정보 제공

뉴스1

2018 부산진로진학박람회 포스터(부산시 제공) 2018.7.9/뉴스1 © News1


(부산=뉴스1) 박기범 기자 =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4, 15일 벡스코(BEXCO)에서 '2018 부산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진로진학박람회는 해마다 학생, 학부모, 시민 등 6만여명이 찾아 다양한 진로체험과 대입상담 등을 하는 대표적인 교육행사다.

올해는 ‘미래를 여는 또 하나의 눈’을 슬로건으로 미래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관’과 대입정보 안내와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하는 ‘진학관’으로 구성된다.

‘진로관’은 진로교육지원센터관, 직업체험관, 지역맞춤형진로체험관, 진로적성검사관, 진로상담관, 진로교육관 등 6개 주제관으로 구성되며 부산국립과학관 등 58개 기관이 체험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지역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진학관’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부산대, 특성화대 등 76개 전국 주요대학이 참여해 대학정보관, 대입상담관, 학과체험관, 입시설명회관, 학생부종합관, 전공멘토관 등 6개 주제관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대입정보와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제공한다.

진학관련 개별상담이 이루어지는 대학정보관, 대입상담관 등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 학력평가성적표 등을 지참한다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교육협력담당관 또는 부산교육청 진로진학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입시와 미래직업 세계에 대한 정보를 얻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kb@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