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단신]KB국민은행, BTS와 협업… 적금-체크카드 출시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KB국민은행, BTS와 협업… 적금-체크카드 출시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만든 ‘KB ×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21일부터 판매한다. KB × BTS적금은 첫달에 1만 원 이상, 매달 100만 원 이하를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1년 만기 적금이다. 최고 금리는 연 2.3%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월별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데뷔일이나 멤버의 생일에 돈을 입금하면 우대이율을 준다. KB국민 BTS체크카드는 국내 가맹점 이용 시 0.2%가 기본 적립되고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추가 포인트가 적립된다.

■ 미래에셋대우, 네이버페이서 CMA 개설

미래에셋대우가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에서 종합자산관리계좌(CMA)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버페이에서 개설한 CMA 계좌를 간편 결제 계좌로 등록해 놓으면 온라인쇼핑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연말까지 계좌를 개설하는 선착순 15만 명에게 300만 원 한도로 최대 연 3%(세전 기준)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 롯데카드, 욜로족 위한 쇼핑 할인카드 내놔

롯데카드는 ‘오늘을 즐기는 나’라는 콘셉트를 담아 해외 결제와 쇼핑 때 할인 혜택을 주는 ‘아임 욜로(I’m YOLO)’ 카드를 내놓았다. 이 카드는 전달 실적이나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 금액의 1.2%를 할인해준다. 또 백화점, 아웃렛, 면세점에서 이용하면 5%를 할인해준다. 다만 이때는 전달 이용 실적(30만∼150만 원)에 따라 5000∼2만5000원의 할인 한도를 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