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 지역 어르신에 무료 급식 봉사 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이 지난 16일 청주 중앙공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료 급식 보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이 지난 16일 청주 중앙공원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원 30여명은 이날 공원을 찾은 5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열무김치 냉국수와 과일·두유·아이스크림 등 간식을 대접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공원 주변을 청소하는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배식 전 공원 주변의 담배꽁초·캔·휴지 등을 수거했고, 급식 봉사 후에도 한번 더 공원 주변을 청소했다.

롯데푸드 청주공장 샤롯데 봉사단은 2004년부터 13년이 넘는 기간 매달 장애인 복지시설을 찾아 자원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무료 급식과 공원 청소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청주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청주시장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지역 주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서울·청주·천안·횡성·김천 등 전국 5개 샤롯데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장·연탄 등 월동용품 기부, 보육원 등 시설 봉사, 임직원 끝전 모으기,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