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한국정책학회 15일 '2018 하계학술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외 전문가 300여명, 논문 60여편 발표

연합뉴스

개회사 하는 명승환 한국정책학회장
(서울=연합뉴스) 명승환 한국정책학회장이 20일 서울 은평구 한국행정연구원에서 열린 '통계기반 정책평가제도 발전방안 모색 토론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통계청과 한국정책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부의 지방분권과 정부혁신 과제를 주제로 통계기반 정책평가제도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2018.4.20 [통계청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한국정책학회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2018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동북아플러스시대의 스마트 정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300여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해 25개 세션에서 60여편의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세션은 ICT의 국제화,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스마트네이션 정책,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 우정정책, 문재인 정부 R&D 거버넌스의 역할과 과제 등이다.

또 한국정책학회 특별위원회별 세션으로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점검·평가 접근모형, 스마트시티와 공정성 실현, 공약평가 및 향후 전망 등이 진행된다.

한국정책학회 명승환 회장(인하대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가 새로운 시대의 스마트정책을 점검하고 혁신과 발전으로 나아가는 우리 사회를 구현하는 데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