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 "시민이 시장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 (성남=국제뉴스) 박진영 기자 =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가 11일 주민참여 자율예산제 도입, 주민자치회 운영, 시장직속 시정위원회 구성, 시정공론화, 청년여성의 시정참여 등의 플랜을 제시했다.

먼저 은수미 후보는 주민 참여 자율예산제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이는 투명성, 권리의식 신장, 지역현장 기반의 현안 과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토록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차원이다. 또한, 주민자치회를 실질적 동(洞)단위 주민대표 기구로 우뚝 세우고자 자율예산의 폭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은 후보는 '시민이 시장이 되는 성남' 구현을 위해 시장 직속 '성남시정위원회'를 구성해 시민의 시정 참여를 확대시키고, 지자체 조례에 대한 발의, 제정, 개정 및 폐지 등에 시민이 직접 의견을 반영하도록 힘을 실어준다는 방침이다.

은수미 후보는 "청와대에서는 국민소통 철학으로 '국민에게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라는 원칙 하에 국민청원제도를 운영하는 만큼, 성남시도 온라인을 포함해 5천명 이상이 청원한 정책에 대해서는 책임 있는 답변을 내놓도록 하겠다"며 "시민이 시장이라는 주민 자치권을 활성화해 시민의 의사가 반영되는 성숙한 민주주의 실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