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카카오게임즈, 총상금 5500만원 규모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총상금 5500만 원 규모의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귀여운 것이 세상을 지배한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게임’과 ‘카카오프렌즈’ IP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것과 함께, 이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응모 부문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 창작물을 선보이는 ‘팬아트’ 부문과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HTML5 스낵 게임’을 제작하는 부문 2가지로 각각 진행된다.

각 부문 공모작은 25일부터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팬아트’ 부문의 경우 7월 3일까지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8월 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된 ‘팬아트’는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대상 수상자에게 500만 원, 최우수상 3인에게 각 300만 원, 우수상 5인에게 각 100만 원 등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와 함께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개인 혹은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 가능하며 지원서에 게임 소개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링크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HTML5 스낵 게임’ 부문 대상 수상자 대상 1팀에게는 2000만 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 원, 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 원 등 총 35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고, 최종 수상팀 모두에게 ‘카카오톡 게임별’ 내 입점 기회가 제공된다.

[최진승 기자 choij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