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영주시, ‘농특산물’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시청 전경사진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시 농특산물은 오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영주시는 건강기능 식품으로 6년근 풍기인삼을 원료로 한 홍삼액ㆍ홍삼정 등과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짜지 않고 순한 맛 6가지 전통식품 한부각, 자연그대로의 순수를 담은 생들 기름ㆍ참기름 등 3개 업체 15여개 품목을 전시한다.

특히, 시식행사를 병행해 소백산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 제품으로 대도시 소비자의 눈과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내수 판로확대를 위해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 무역회사 등이 참여하는 국내유통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될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동시에 진행해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까지 노려볼 수 있어 생산자의 판매증대가 기대된다.

주성돈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소백산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영주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생산자에게는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울 등 대도시에서 개최되는 식품 박람회 및 전시회에 다양한 품목으로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