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정치권서 번지는 미투…여야, 피해자 지원 대책 등 논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공개 당정에 이어 간담회, 법안 발표 잇따라

뉴스1

더불어민주당 원내 젠더폭력대책 TF 주최로 지난 6일 국회 민주당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2018.2.6/뉴스1© News1 차오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수완 기자,이형진 기자 = 여야 정치권이 26일 '#미투 운동' 피해자 지원을 논의하기 위한 작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우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전 7시30분 국회에서 비공개 당정협의를 갖고 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범정부 차원의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당정협의에서는 공공 부문 성폭력 근절 대책 등이 논의된다.

이어 오전 8시30분 원내대표실에서는 '#미투 운동'을 통해 성폭력을 폭로한 피해자들을 지원하고 폭로된 성폭력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도 개최된다.

민주당 젠더폭력TF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와 당정에서는 직장 내 성희롱 문제와 문화예술계 등 '고용 관계'에 있지 않은 관계에서 벌어진 성폭력 문제에 대한 대응 방안과 피해자 지원을 위한 대책 마련에 초점이 맞춰진다.

또 현재 피해자 지원 단체들은 정부 예산 아닌 범죄피해자기금에서 재원을 지원받고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 역시 논의될 것이라는 것이 남 위원장의 설명이다.

남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피해자 지원 단체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들이 정부 부처에 전달되고 있다"며 "정부 부처가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현장과 조율할 수 있는 부분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비공개 당정협의와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은 오는 27일 국무회의에서 안건으로 올라가 논의될 예정이다.

바른미래당 역시 '#미투 운동' 피해자 지원 마련에 발을 맞춘다. 김삼화 바른미래당 의원은 이날 오전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미투 응원 법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민주평화당은 같은 날 오후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당 지도부 차원의 '#미투운동'에 대한 지지를 표하고 제도적인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최경환 민평당 대변인에 따르면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공직자의 '갑(甲)질 성폭행'에 대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하고 당내에 내에 고발센터를 설치하자는 내용의 제안이 있을 예정이다.

abilitykl@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