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한국인 64%, 여행 중 가장 많이 찍는 사진은 '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호텔스닷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한국인들이 여행 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음식 사진을 가장 많이 올린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0일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발표한 '여행자 모바일 이용 현황 조사'에 따르면 한국 여행자들은 음식이나 식당 사진을 가장 많이 찍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최근 휴가 기간 SNS에 올린 사진은 주로 어떤 것인가?'라는 질문에 한국 여행객의 64%가 '음식이나 식당 사진'이라고 답했다. 그다음으로는 Δ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61%) Δ주요 관광지나 자연경관 사진(59%) 등의 순이었다.

반면 전 세계 여행객들은 Δ주요 관광지나 자연경관 사진(49%) Δ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45%) Δ셀카(44%) 순으로 나타나 한국인 응답 결과와는 다소 차이를 보였다.

또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 '여행 기간 중 SNS에 관광지 사진보다는 음식 사진을 올리겠다'고 응답한 이들도 24%에 달해 음식 사진을 자랑삼아 SNS에 올리는 일명 '먹스타그램' 추세가 두드러졌다.

뉴스1

호텔스닷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 시 스마트폰으로 어떤 정보를 검색하는가?'라는 질문엔 한국인 응답자의 75%가 '레스토랑과 시장이나 마트'라고 응답한 결과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뒷받침한다. 이는 Δ현지에서 가 볼 만한 인기 여행 관광지(65%)나 Δ현지 대중교통 정보(53%)보다 높은 응답 수치로 실제로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어디서, 어떤 음식을 먹을 것인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다.

김상범 호텔스닷컴 코리아 대표이사는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SNS 인증사진이 여행의 또 다른 재미가 되어가고 있다"며 "특히 한국인 여행자의 경우 음식 사진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데 이번 조사에서 또 한 번 증명하게 됐다”고 밝혔다.

seulb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