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SK C&C, 디지털전환 종합서비스 출시…전 산업분야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 C&C는 ‘SK C&C DT Lab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드(클라우드 제트)·빅데이터(스키테일)·인공지능(에이브릴) 기술에 대한 사전 검증(PoC)과 클라우드 전환 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SK C&C DT Labs는 제조 공정 효율화와 품질 혁신에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확인하는 ‘제조 PoC 센터’와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PaaS)을 검증하고 클라우드 전환 기술 지원을 담당하던 ‘Cloud Z Labs’을 통합·확장한 것이다.

SK C&C는 서비스 범위를 기존 제조 뿐 아니라 통신·미디어·서비스·금융을 포함한 모든 산업분야로 확대 개방했다. SK C&C DT Labs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별도의 인프라에 대한 투자 없이 DT(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사전 검증을 할 수 있다. 또 모든 유형의 분석 서비스를 망라한 빅데이터 분석(BDA, Big Data Analytics)·머신러닝·딥러닝과 같은 ‘DT 종합서비스’가 제공된다.

SK C&C DT Labs는 클라우드 도입 시 어려움을 겪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Microservice Architecture)에 관한 고객 맞춤형 ‘MSA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C&C DT Labs에서 전문가와 함께 자사의 기존 시스템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분해하고, 아키텍처를 설계·검증 하는 MSA 사전 교육과 설계·개발을 포괄하는 MSA 토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은경 SK C&C 기술전략본부장은 “각각의 랩스(Labs)을 운영하면서 고객이 전체 DT를 위한 통합적인 기술 지원을 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며 “이번 SK C&C DT Labs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j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