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수원서 수익형부동산 주목…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영통'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주거안정화를 위한 새 정부의 부동산 대책의 풍선효과로 상가 등 수익형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 역시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지식산업센터 하층부에 위치하여 풍부한 내부수요를 바탕으로 한 샤워효과를 자연스레 누릴 수 있는 점이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의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힌다.

샤워효과란 백화점 등의 상층부에 소비자가 몰리면 하층부의 매장에도 영향을 미쳐 매출이 증대되는 현상을 뜻하는 용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 투자를 고민하고 있다면 샤워효과를 누릴 수 있을 만큼 입점업체가 확보되었는가가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라며 “최소한의 독점성 확보를 위해 상가시설의 비율이 30%를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투자를 고려해야 한다”고 권한다.

수원 영통구 망포역 근처에 들어서는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영통’의 경우 상가비율이 전체 분양면적의 약 23%에 불과해 독점상가가 가능할 뿐 아니라 삼성디지털시티에 초 근접한 입지로, 분양 개시 단 1개월 만에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율이 70%를 넘어설 정도로 높은 분양율을 보이고 있다.

또 분당선 망포역 역세권으로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주변에 원룸 6000호실을 비롯해 7000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를 배후수요로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241번길 11에 들어설 예정인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영통은 지난해 11월 14일 기공식을 갖고 2019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