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롯데시네마,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수퍼플렉스G/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안전은 투자' 확고한 안전의식, 안전 홍보 캠페인 적극 참여

롯데시네마가 지난 5일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시네마는 올초 행정안전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위기상황에 따른 훈련, 소규모 시설 훈련견학 지원 및 자문, 종사자에 대한 안전교육 및 홍보 캠페인 등을 실행해 온 바 있다.

롯데시네마는'안전은 투자'라는 안전의식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영화관 안전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민관합동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전국적인 스크린을 활용해 대국민 안전 홍보 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했다.

전 직원 또한 고객안전 확보 및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함께 동참하고 있다. 전국에 있는 시민안전체험관을 통하여 전 직원이 재난 및 안전체험을 수료했으며 공공장소에서의 응급 환자에 대한 신속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습용 마네킹 및 심장제세동기를 구매해 자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지진사고에도 적극 대처하기 위해 자체 교육영상을 제작, 배포하는 등 사고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약내용을 성실히 수행함은 물론 사고예방을 위한 유형별 안전점검 및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고객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어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원선 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