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양준욱 서울시의장,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13일 2017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양준욱 서울시의장.


[더팩트 | 박대웅 기자]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양준욱 의장은 13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최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 공약 이행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를 위해 헌신한 지방의원들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한다.

양준욱 의장은 지방자치 실현과 지역발전, 시민행복을 위한 의정활동과 공약 이행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난 6월 ‘2017 대한민국 유권자대상’에서 ‘광역의회 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양준욱 의장은 서울시 의장으로 지방분권화에 누구보다 앞장서면서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구인 강동구 발전을 위해 교육, 교통, 문화, 복지 등 주민 생활과 직결된 모든 영역에 관심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며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최근에는 강동구민의 10년 숙원사업인 암사역사공원 조성을 위해 부지보상비 122억 공사비 50억 확보, 조성 사업을 물꼬를 텄다.

양 의장은 "광역자치단체인 서울시에서 공약을 이행하는 게 쉽지 않았지만 모든 역량을 기울여 노력한 점이 평가를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하며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다짐했다.

thefact@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